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포르투 3쿠션 월드컵, 본격 우승 레이스 돌입…아프리카TV 생중계
작성 : 2023년 06월 30일(금) 10:21

사진=아프리카TV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포르투 3쿠션 월드컵'이 본격적인 우승 레이스에 돌입한다.

아프리카TV는 30일 '2023 세계캐롬연맹(UMB) 포르투 3쿠션 월드컵' 32강 리그전 대진이 완성됐다고 밝혔다.

포르투갈 포르투, 드래곤아레나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대회는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최종 예선을 모두 마쳤다. 30일(한국시각) 오후 6시부터 32강 일정에 돌입하며 본격적인 우승 레이스에 돌입한다.

총 4일간 진행된 예선전에는 차명종, 서창훈, 김하은 등 13명의 대한민국 선수가 개인 랭킹 순위에 따라 각 라운드에 참가했다. 최종예선을 거쳐 서창훈이 각 조 2위 중 3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선수 중 유일하게 본선에 진출했다. 최종예선에 진출한 차명종, 정승일, 황봉주, 정재인, 손준혁은 아쉽게 탈락했다.

32강은 최종 예선 라운드를 통과한 15명과 시드를 부여받은 세계랭킹 상위 선수 14명, 개최국 와일드카드 3명의 선수가 대결을 펼친다. 대한민국 선수로는 조명우(세계랭킹 6위), 김행직(9위), 허정한(13위), 김준태(14위)가 출전한다.

아프리카TV에서는 전 경기 생중계 외에도 '전문 해설 방송'과 한국 선수를 응원하는 '스포츠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의 편파 중계방송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최종예선이 진행된 29일에는 당구 레전드이자 지난 '호치민 3쿠션 월드컵' 우승자인 토브욘 브롬달이 아프리카TV BJ로 데뷔하며 개인 방송을 통해 '포르투 3쿠션 월드컵' 경기현장의 생생함을 전달했다

본선은 세계랭킹 1위 딕 야스퍼스와 와일드카드로 출전한 페드로 곤잘레스와의 대결로 시작되며, '아프리카TV 파이브앤식스 공식 방송국'을 통해 전 경기를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32강 경기 중 주요경기를 선정해 아프리카TV 케이블 채널에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대회와 관련된 경기 결과, 경기 일정, 대회 영상 등 다양한 소식은 '아프리카TV 당구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