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소년심판' 김균하, '라방'서 박선호 절친으로 열연
작성 : 2023년 06월 29일(목) 10:28

라방 스틸컷 / 사진=트리플픽쳐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소년심판'으로 강렬한 눈도장을 남긴 배우 김균하가 '라방'을 통해 열연을 선보인다.

29일 김균하 소속사 제이알 이엔티는 "김균하가 긴장감 넘치는 라이브 추격극 '라방'에서 주인공 동주(박선호)의 절친한 친구 '준하' 역으로 분해 존재감 넘치는 열연을 펼친다"고 전하며 김균하의 격렬한 감정 열연을 엿볼 수 있는 '라방' 스틸컷을 공개했다.

영화 '라방'(감독 최주연·제작 올(OAL)·배급 트리플픽쳐스)은 프리랜서 PD 동주가 우연히 받은 링크에서 여자친구의 모습이 생중계되는 것을 알게 되고, 이를 막기 위해 방송 속 정체불명의 젠틀맨(박성웅)과 필사적인 대결을 펼치는 실시간 라이브 추격극.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 '공모자들'을 제작, 기획하고 '날, 보러와요'의 기획, 각본을 맡은 최주연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김균하는 주인공 동주의 절친으로 대기업의 승진을 앞둔 다소 이기적인 성품의 '준하' 역을 맡아 시종 일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전개에 몰입감을 더했다.

김균하 / 사진=제이알 이엔티 제공


'소년심판'에서 '심은석'(김혜수)과 과거의 사건으로 얽힌 소년범이자 훗날 더 심각한 범죄를 지휘하는 소년범 리더 '백도현'으로 주목받은 김균하는 이어 '디 엠파이어 : 법의 제국' '미씽: 그들이 있었다2'까지 각기 다른 악역을 자신만의 색깔로 채색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어 '트롤리'에서 수빈(정수빈)을 협박하는 전 남자친구 JD 허정대, '낭만닥터 김사부3'에서 은탁(김민재)의 불량한 동창 '최석구'로 열연을 펼쳤다. 극장에서 관객과 만나게 될 영화 '라방'에서는 친구들의 부러움을 사는 화이트 칼라의 대기업 직원 '준하'로 분해 이전작과 180도 다른 모습을 선보이게 됐다. 탄탄한 연기력으로 매 작품 색깔 있는 캐릭터를 그려내고 있는 김균하가 영화 '라방'에서 보여줄 또 한번의 변신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김균하의 출연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는 '라방'은 '내 여자친구가 실시간 라이브 방송에 나온다면?'이라는 독특하고 시의성 있는 소재로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는 작품. 올 여름 관객들을 긴장감 넘치는 실시간 라이브 추격전으로 초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28일 개봉해 관객과 만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