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서울예술대학교, 뉴 폼아트의 장 '2023 디지털아트페스티벌' 개최
작성 : 2023년 06월 27일(화) 15:07

디지털아트페스티벌 포스터 / 사진=서울예술대학교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서울예술대학교가 2023 디지털아트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오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3일간 서울예술대학교 예술공학센터(아텍 ATEC)에서 다양한 과학기술을 예술과 융합해 선보이는 디지털아트전공의 '2023 디지털아트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관객이 작품의 시선을 느낄 수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보이다> / 사진=서울예술대학교 제공


서울예대 디지털아트 페스티벌에서는 매년 다양하고 새로운 예술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2023 디지털아트 페스티벌 'MULTI-PAIRING(멀티페어링)'에서는 다양한 관계 속에서 창발 하는 새로운 인간과 비인간 존재들을 게임, 맵핑, 애니메이션, 미디어 퍼포먼스, 인스톨레이션 등 여러 장르로 풀어낸 25개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두 개 이상의 개체가 서로 연결돼 작동하는 연동 과정인 '멀티페어링'이 올해의 전시 주제다. 이 '멀티페어링'처럼 전시와 작가를, 작가와 관객을, 관객과 전시를 멀티페어링 해, 관객들이 지금까지는 느껴보지 못했던 '페어링'을 감각하고, 새로운 역할과 주체성을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올해 전시의 목표다.

아버지와 딸의 오해의 화해의 이야기를 녹여낸 퍼즐 어드벤처 게임, / 사진=서울예술대학교 제공


디지털아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 디지털아트 관련하여 종사하고 있는 관계자들이 전시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며, 다양한 작품, 다양한 사람들이 디지털아트 전시를 통해 '인간과의 관계를' 경험할 것이다.

본 전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디지털아트 페스티벌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카이빙은 디지털아트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