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킹더랜드', '악귀' 제치고 드라마 화제성 1위…임윤아·이준호·김태리 톱3
작성 : 2023년 06월 27일(화) 12:14

킹더랜드 화제성 1위 / 사진=JTBC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킹더랜드'가 화제성 1위를 지키고 있다.

27일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서비스인 펀덱스에서 공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JTBC 토일드라마 '킹더랜드'는 주간 화제성 점유율에서 SBS의 새 금토 드라마 '악귀'를 불과 0.04%차로 제치고 TV-OTT통합 화제성 드라마 부문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또한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도 지난주 1위인 '킹더랜드'의 이준호를 2위로 밀어내고 임윤아가 정상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킹더랜드'는 전주 대비 화제성이 11.3%가 증가하면서 점유율 18.76%를 기록했다. 방송 첫 주 2위로 시작한 '악귀'는 18.72%로 나타났다. '악귀'의 주인공 김태리는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3위에 올랐다.

드라마 부문 3위는 ENA의 새 월화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이다. 그 뒤로 4위에 tvN '이번 생도 잘 부탁해', 5위는 KBS2 '어쩌다 마주친, 그대', 6위에는 넷플릭스 '사낭개들'이 차지했다.

7위부터 10위까지는 MBC 새 금토드라마 '넘버스:빌딩숲의 감시자들', tvN '이로운 사기', TV조선 '아씨두리안', ENA '행복배틀' 순으로 기록됐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임윤아, 이준호, 김태리가 각각 1,2,3위인 가운데 4위부터는 신혜선(이번 생도 잘 부탁해), 임지연과 김태희(마당이 있는 집), 안보현(이번 생도 잘 부탁해), 오정세(악귀), 천우희(이로운 사기) 그리고 10위는 김명수(넘버스:빌딩숲의 감시자들) 순이다.

한편, 이번 조사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대표 원순우)가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 드라마 및 OTT 오리지널 드라마 23편과 이 작품들에 출연한 출연자들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와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