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제48회 KBS배 전국기계체조대회 성료…여서정 개인종합 1위
작성 : 2023년 06월 26일(월) 17:10

여서정 / 사진=대한체조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대한체조협회가 제천시, 제천시의회가 후원하는 '제48회 KBS배 전국기계체조대회'를 오는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충북 제천시(제천체육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 제48회째를 맞는 본 대회는 그간 수많은 우수선수와 지도자를 배출해낸 역사적인 대회다. 이번 대회는 남자 기계체조와 여자 기계체조에서 각 부분별(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총 278명(70개팀)의 선수가 참가해 대회를 빛냈다.

1일차(23일) 남자 단체(개인)종합 경기에서는 수원북중, 서울체육고, 한국체육대, 국군체육부대가 각 종별 1위를 차지했으며, 차예준(청천중), 박선우(서울체고), 이길제(한국체대), 문규용(포스코이앤씨)이 중등부에서 일반부까지 개인종합 1위를 차지했다.

24일 대회 2일차 여자 단체(개인)종합 경기에서는 서울체육중, 서울체육고, 한국체육대, 경북도청이 각 종별 1위를 차지했으며, 이새나(서울체중), 오소선(인천체고), 윤보은(한국체대), 여서정(제천시청)이 중등부에서 일반부까지 개인종합 1위를 달성했다.

대회 3일차(25일) 남자 종목별 결승경기에서는 차예준(청천중)이 링, 평행봉에서 1위를 하며 중등부 개인 3관왕, 박선우(서울체고)가 링, 평행봉, 철봉에서 1위를 하며 고등부 개인 4관왕, 이길제(한국체대)가 평행봉, 철봉에서 1위를 하며 대학부 개인 3관왕, 문규용(포스코이앤씨)이 철봉 1위를 하며 개인 2관왕에 올랐다.

여자 종목별 결승경기에서는 이소혜(서울체중)가 마루, 도마에서 1위를 하며 중등부 개인 3관왕, 오서선(인천체고)이 평균대에서 1위를 하며 개인 2관왕, 윤보은(한국체대)이 이단평생봉, 평균대에서 1위를 차지하며 개인 3관왕, 일반부에서는 윤나래(제천시청)가 마루, 여서정(제천시청)이 도마, 강연서(경기도청)가 이단평생봉, 엄도현(제주삼다수)이 평균대에서 각 1위를 차지했다.

협회는 다음 기계체조 대회를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홍천군(홍천종합체육관)에서 초등학교(1학년~6학년) 선수들이 참가하는 '제39회 교보생명컵 꿈나무 체조대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