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PBA, 2차투어 '실크로드&안산 챔피언십' 7월 2일부터 안산서 개최
작성 : 2023년 06월 20일(화) 18:12

사진=PBA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프로당구 2차투어가 7월 2일부터 안산시 상록수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프로당구협회(PBA)는 20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프로당구 2차 투어 '실크로드&안산 PBA-LPBA챔피언십'을 내달 2일부터 경기도 안산시 상록수체육관에서 9일간 개최한다. 또 실크로드시앤티가 공동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PBA는 지난 14일 경기도 안산시에서 이민근 안산시장, PBA 장상진 부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안산시는 "최근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PBA투어 개최로 건전한 스포츠 문화 정착 등 지역사회 발전을 기대한다"고 발표했다. 이어 20일 실크로드시앤티와도 협약식을 마쳤다.

실크로드시앤티는 콘크리트용 화학 혼화제 등을 생산하는 첨단 건설소재 기업이다. 스포츠마케팅의 일환으로 특히 당구에 특별한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대회 및 선수 후원에 나서고 있다. 특히 프로당구 LPBA투어에서 활약중인 '당구여제' 김가영(하나카드)과 '역전의 명수' 김민아(NH농협카드)를 후원하고 있다. 공교롭게도 두 선수는 19일 마무리된 시즌 개막전 '경주 블루원리조트 챔피언십' 결승에 올라 우승을 다투기도 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당구'가 시민들의 여가생활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회로 당구를 통한 적극적인 안산시 홍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실크로드시앤티 정원배 대표이사는 "이번 시즌 PBA투어와 함께 할 수 있게 돼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 당구가 스포츠로 더욱 사랑받는 종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PBA 장상진 부총재는 "시민과 함께하는 안산시, 첨단 건설소재 기업 실크로드시앤티와 PBA가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다. 특히 지난 개막전 결승에서 실크로드시앤티의 후원 선수인 김가영-김민아 선수가 명승부를 펼쳐 뿌듯하다. 앞으로도 더 많은 선수들이 빛을 볼 수 있는 무대를 만들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