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야구 kt wiz가 10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제 2회 kt wiz 퓨처스 마케터 학술공모전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올해로 2기를 맞은 퓨처스 마케터는 스포츠 산업에 관심 있는 연고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kt wiz의 스포츠마케터 육성프로그램으로, 이번 활동에는 총 15개 대학, 300여 명이 참가한다.
6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는 학술 공모전 기간 동안 퓨처스 마케터는 이벤트 기획, 관람환경 개선, CRM캠페인, 회원 및 관중 모객, ESG 경영, 지역 상생, 머천다이징 사업, 2군 활성화 등 다양한 분과로 학술 공모전에 참여하여 프로야구 실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예정이다.
kt wiz는 학술 공모전 기간 동안 각 분과의 사내 전문강사를 지원하여 학생들을 지도할 예정이며, 우수한 평가를 받은 팀에게는 1등 200만 원, 2등 150만 원, 3위 100만 원 등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kt wiz는 지난 제 1기 퓨쳐스 마케터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프로야구 개막에 앞서 'wizzap APP. 기능 개발', '전광판 고도화', '회원 정책'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