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대한검도회가 오는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검도경기'와 함께 교육문화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교육문화페스티벌은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참가선수 및 관람객 대상으로 대회 기간 관람과 스포츠 체험 활동을 제공하여 대회 만족도 제고 및 체육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운영된다.
스포츠 및 문화체험 행사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퀴즈, 퀴즈를 풀어라~'는 검도 및 울산지역 관련 O,X문제를 내어 정답을 맞추면 선수단에게 간식과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여 자심감을 부여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할 예정이다.
'스포츠 관련 인권 및 도핑교육'을 실시하여 교육을 이수한 참가자에 한해 검도 친환경 굿즈(에코백, 문구세트, 업싸이클 북마크, 텀블러, 노트)를 제공한다. 또한 포토존을 설치해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참가를 기념하는 사진을 남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문화페스티벌을 통해 과열된 경쟁의식을 완화시켜 즐기는 소년체육대회로 인식을 제고시키며, 검도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 동료와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한검도회는 스포츠 인권교육 등을 통한 인권 중심의 스포츠 환경을 구축하고 친환경 굿즈를 제작하여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ESG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스포츠참여 문화를 선도해 나아갈 것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