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엔씨소프트, 모바일 교육용 앱 '빛과 소리' 출시
작성 : 2014년 12월 11일(목) 13:54

'엔씨 아이액션북'(NC iactionbook)의 열 번째 시리즈 '재미있는 물리백과: 빛과 소리'가 출시됐다./엔씨소프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모바일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엔씨 아이액션북'(NC iactionbook)의 열 번째 시리즈 '재미있는 물리백과: 빛과 소리(이하 빛과 소리)'를 출시했다.

'엔씨 아이액션북'은 움직이는 이야기와 음악, 게임을 담은 아이패드용 인터렉션(Interaction)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에 출시된 '빛과 소리'는 지난 3월에 출시한 '자석과 전기'에 이은 두 번째 편으로, 이용자는 초등학교 과학 교과 과정에 해당하는 빛, 소리에 대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이용자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알아보기' ▷생활 속 다양한 물리 현상을 재구성한 '실험영상' ▷그림,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된 '용어사전' ▷주요 원리를 이해하며 즐기는 '미니게임'으로 빛과 소리의 기본 개념을 배울 수 있다. 학습한 내용을 'OX퀴즈'와 '단어퀴즈'로 다시 한번 복습할 수도 있다.

한편 물리 시리즈 첫 편인 '자석과 전기'는 미국 'The Parents' Choice Foundation'에서 선정한 'Parents’ Choice Award 2014'의 모바일 앱 부문에 선정됐다. 애플(앱스토어)이 뽑는 ‘2014년을 빛낸 최고작’의 ‘올해의 App'에도 뽑혔다. '엔씨 아이액션북' 시리즈는 2011년부터 2014년까지 4년 연속으로 '올해의 App'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빛과 소리'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6.99 달러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엔씨 아이액션북'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필 기자 sp907@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