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대한체육회가 국민들의 생활체육 참여 확산 및 종목의 활성화를 위해 '2023년도 생활체육 진흥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단체를 5월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공모 대상 단체는 공익을 목적으로 생활체육진흥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이며, 대상별·수준별 종목 지도 강습회와 생활체육 대회 개최 등 생활체육 활성화 목적에 부합하는 사업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시·도체육회, 회원종목단체, 공공·지정스포츠클럽 및 대한체육회 또는 정부 등에서 보조금 부적정 집행으로 지적받은 단체는 이번 공모 대상에서 제외되며, 다른 단체를 통하여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는 사업도 신청이 제한된다.
생활체육활성화 사업 공모는 e-나라도움 시스템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한체육회는 '1차 자격심사'와 '2차 사업심사'를 거쳐 최종 운영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2010년부터 종목별 생활체육 사업 지원을 위한 공모를 시행하여 국민의 생활체육 참여 여건 마련 및 활성화에 기여해 왔으며, 앞으로도 생활체육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하고 우수한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