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하이브 글로벌 프로젝트' 미드낫, 두 번째 콘셉트 필름 공개
작성 : 2023년 05월 06일(토) 10:52

사진=빅히트 뮤직, 하이브IM 제공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하이브의 글로벌 프로젝트 주인공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아티스트 MIDNATT(미드낫)의 두 번째 콘셉트 필름이 공개됐다.

하이브 레이블즈는 6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를 통해 편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고요하지만 긴장감이 깃든 배경 음악과 더불어 마천루가 빼곡히 들어선, 밤인지 새벽인지 알 수 없는 도시의 오묘한 풍경을 담고 있다. 영상에 대해 하이브 측은 해가 없는 어둠을 밝히는 인공의 빛이 눈을 자극하는 시간, 어둡지만 화려하고 강렬한 그 역설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하이브는 MIDNATT(미드낫) 첫 번째 콘셉트 필름서 몽환적이고 미스터리한 느낌의 숲 풍경을 통해 '자정'(MIDNATT)을 '감각이 더 생생하게 살아나는 순간(Sensitive Moments)'으로 칭한 바 있다.

스웨덴어로 '자정'을 뜻하는 아티스트 MIDNATT(미드낫)의 탄생과 이 프로젝트 주인공이 지닌 서사의 역설을 두 개의 콘셉트 필름에 각각 상징적으로 풀어낸 것이다. 하루의 끝과 새로운 하루의 시작의 경계에서 진취적 도전에 나서는 아티스트 MIDNATT의 음악적 방향성을 짐작하게 하는 대목이기도 하다.

한편 하이브는 지난 5일 글로벌 숏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 MIDNATT(미드낫) 계정에 디지털 싱글 'Masquerade'의 후렴구가 담긴 음원 일부를 파격 선공개해 음악 팬들을 들뜨게 했다.

엑소, 레드벨벳, f(x), 인피니트 등의 히트곡 다수를 배출한 프로듀서 겸 DJ 히치하이커가 프로듀싱해 완성도를 높인 MIDNATT(미드낫)의 디지털 싱글 'Masquerade'는 리드미컬한 일렉 기타와 뉴트로 사운드가 매력적인 신스웨이브(Synthwave) 장르로 소개됐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비롯해 폭넓은 음역대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MIDNATT(미드낫)의 세련된 가창력이 예사롭지 않아 벌써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K팝의 미래'를 주제로 한 빌보드 매거진과 인터뷰서 언급해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 MIDNATT(미드낫)의 디지털 싱글 ‘Masquerade’는 15일 오후 1시(한국시간) 발매된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