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가수 임수정이 국제 의료 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홍보대사로 위촉 됐다.
임수정은 21일 홍보대사 위촉과 관련해 "최근 코로나가 풀려서 팬들과 함께 하는 과정에서 스포츠닥터스를 해 의료지원 봉사활동을 함께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지난 1982년 임수정은 드라마 아내의 삽입곡 '연인들의 이야기'로 데뷔했다. 대표곡으로는 '연인들의 이야기' '소중한 당신' '사슴여인' 등이 있다.
최근 수상경력도 화려하다. 임수정은 2018년 K-POP 한류브랜드파워 방송연예부문 대상, 2019년 한국소울뮤직페스티벌(KSMF) 공로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임수정은 2005년 재데뷔 후 '사랑해' '소중한 당신' '샘물처럼'으로 활동, 현재 '이여자'(가수 김종환 작사 작곡) 작품으로 활동 중에 있다. 현재 지인과 와인을 수입하는 제이와인 회사도 운영하고 있다.
임수정은 허준영 스포츠닥터 이사장과 20년 지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임수정은 "딸이 미국 대학에 입학할 때 봉사활동 추천서를 써 주셨고, 회원들한테 회비도 걷지 않고 개인사비로 28년간 5500회가 넘는 국내외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에 제가 많은 감동을 받아 스포츠닥터스를 조금이나마 알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홍보대사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에서 시작된 토종 NGO가 UN을 통해서 국제적으로 존경받는 단체로 만들어야겠다는 허준영 이사장님의 노력에 감동을 받았고, 28년동안 검증된 스포츠닥터스에 많은 후원이 이루어지고 봉사자들이 많이 참여해서, 스포츠닥터스가 발전하도록 많이 알리고 봉사도 더 많이 해야겠다"고 전했다.
허준영 이사장은 "7080을 대표하는 연인들의 이야기로 유명한 임수정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랜 지인으로 성실하게 열심히 봉사하면서 사는 모습을 보았고 주위 사람들에게도 봉사를 통해서 많은 감동을 준 분이다. 임수정의 '연인들의 이야기'가 스포츠닥터스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할 것"이라고 얘기했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사회관계망을 이용한 K-팝 가수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며 전 세계인들에게 위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 이하 코로나19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 가수진.
강다니엘·세정·옹성우·태진아·설운도·송대관·노사연·인순이·백지영·홍진영·황치열·김창열·박정현·박혜경·알리·신지·나르샤·제아·정인·호란·이상민·박상민·성대현·하동훈(하하)·홍경민·효린·소유·슬리피·하리수·정동하·정세운·박재정·김민서·이윤하·원지·태하·보람·임지은·라비(빅스)·로운(SF9)·은혁·려욱(슈퍼주니어)·NCT·에이핑크·레드벨벳·아스트로·몬스타엑스·세븐틴·뉴이스트·더보이즈·여자아이들·골든차일드·러블리즈·아이즈원·빅톤·위키미키·우주소녀·엘리스·아리아즈·에이프릴·에이티즈·체리블렛·티오오·로켓펀치·MCND·드림캐쳐·동키즈·원어스·오케이·힌트·디크런치·루시·이상우·김종진(봄여름가을겨울)·정재윤·이준(이상 솔리드)·이세준(유리상자)·장호일(015B)·이민규(미스터투)·구준엽·여행스케치·크라잉넛·육중완밴드·1989(성창용·김태헌)·김영민(태사자)·나들(일기예보)·김일진(허쉬)·빈시트·최항석과부기몬스터·유라·박현빈·설하윤·한혜진·박상철·김수찬·김용임·조항조·박구윤·최진희·박혜신·마이진·요요미·강진·윤수현·유지나·서유호·숙행·강민주·황민우.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