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상하강 두렵지 않아"…아이브, '4세대 선두' 그룹의 당찬 컴백 [종합]
작성 : 2023년 04월 10일(월) 17:02

아이브 컴백 / 사진=팽현준 기자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아이브가 '4세대 걸그룹' 최강자의 자신감으로 컴백을 알렸다.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는 10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서울에서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아이브는 이번 앨범에서 '자기애, 자신감, 자유' 등의 키워드로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자기 확신과 함께 거침없는 행보를 보여줄 예정이다.

데뷔 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첫 정규 '아이해브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이후 약 8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리더 안유진은 "데뷔 후 처음으로 정규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지난 3장의 앨범으로도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렸지만 이번 앨범에선 특히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노력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아이브의 정체성을 잘 보여드릴 수 있는 앨범이다. 당당함과 상승과 하강이 두렵지 않고, 즐기겠다는 마음을 담았다"고 덧붙였다.

비주얼 콘셉트도 당당함이 포인트다. 이서는 "'모던 카리스마의 아이브'가 포인트다. 자신감 넘치는 아이브만의 당당한 태도를 비주얼을 통해서도 보여드리겠다"고 자부했다.

아이브 안유진 / 사진=팽현준 기자


아이브 장원영 / 사진=팽현준 기자


타이틀곡 '아이 엠'(I AM)를 비롯해 '키치'(Kitsch) '체리시(Cherish)' '블루 블러드(Blue Blood)' '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