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유럽 이적시장 전문가 "이강인, 올 여름 마요르카 떠날 것"
작성 : 2023년 04월 03일(월) 13:39

이강인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높은 공신력을 자랑하는 유럽 이적시장 전문가가 이번 여름 이강인(마요르카)이 소속팀을 떠날 것이라고 예측했다.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3일(한국시각)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이강인이 올 여름 마요르카를 떠날 것으로 예상된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팀들이 이적 가능성이 높은 이강인을 눈여겨 보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강인은 잉글랜드에서 새로운 도전을 할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이를 통해 마요르카 구단도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1년 여름 마요르카에 입단한 이강인은 2022-2023시즌 팀의 주전 미드필더로 거듭나며 26경기를 뛰었다. 3골 5도움을 올리며 프리메라리가 이달의 선수 후보와 이주의 팀에도 선정되는 등 활약을 거듭했다.

이강인의 이적설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미 뉴캐슬, 아스톤 빌라 등 EPL 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보도가 여러 차례 흘러나왔다.

하지만 마요르카 구단의 의지가 걸림돌이었다. 지난 1월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마요르카가 이강인의 이적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만약 마요르카가 이강인의 이적을 허용하지 않는다면, 이강인의 바이아웃 금액 1700만 유로(약 229억 원)를 지불해야 한다.

하지만 복수의 팀에서 이강인 영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조만간 이적 소식이 들려올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