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ASL 시즌15, 16강 2주차 경기 진행…'죽음의 조' C조 눈길
작성 : 2023년 03월 28일(화) 10:23

사진=아프리카TV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리그 'ASL 시즌15'의 8강에 올라갈 선수들이 결정된다.

아프리카TV는 28일부터 'ASL 시즌15' 16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8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16강 C조 경기에는 김민철(Z), 도재욱(P), 장윤철(P), 이재호(T)가 출전한다. 일명 '죽음의 조'라고 불리는 C조의 첫 경기에서는 김민철과 도재욱이 맞붙는다. 최근 좋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김민철이 '괴수' 도재욱을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관심사다. 이어지는 경기에서는 장윤철과 이재호가 맞붙는다. 조 지명식에서 지난 시즌 우승자인 김지성의 주목을 받은 장윤철인 만큼, 같은 테란 종족인 이재호와 접전이 예상된다.

조일장(Z), 최호선(T), 박성균(T), 김택용(P)이 출전하는 16강 D조 경기는 다음 날 29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첫 경기에서는 조일장과 최호선이 대결을 펼친다. 지난 24강에서 시즌12 우승자 변현제를 잡고 온 최호선이 저그 강자 조일장을 상대로도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이어지는 경기에는 박성균과 김택용이 맞붙는다. 3년 만의 복귀 이후 건재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박성균이 김택용과의 경기에서는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가 관건이다.

ASL 시즌15 16강 1, 2경기는 '네오 실피드' 맵으로 진행되며, 승자전과 패자전·최종전은 '네오 실피드' 맵을 제외하고 각 선수가 맵 하나씩 밴(Ban)한 후 남는 4개의 맵을 추첨하여 3판 2선승제로 펼쳐진다. D조 경기가 모두 끝난 후엔 8강 조 추첨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ASL 승부 예측 이벤트와 ASL 선수들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ASK ASL'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S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