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가족 발레 '호두까기 인형' 세종문화회관서 성황리 공연
작성 : 2014년 12월 08일(월) 19:04

호두까기 인형 /사진제공 서울발레단

[스포츠투데이 조병무 기자] '송년 가족과 함께하는 발레여행, 호두까기 인형'이 지난 12월 6일, 7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성황리에 공연됐다.

매년 겨울, 송년 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공연해온 서울발레단은 볼쇼이발레단의 수석발레리나 '마리안나 리츠키나(Marianna Ryzhkina)', 보스톤 발레단의 수석발레리노 '자칸 아이도스 (Aidos Zakan)' 등 세계적인 발레 무용수들의 참여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송년 발레 축제를 선사했다.

공연은 한국발레재단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공동주최하고 서울발레단과 NewsCSV, 대한적십자서울지사,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가 공동주관했다. 특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인재양성 아동의 꿈>,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의 <희망풍차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평소 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기회가 적었던 어린이 등 600명을 초청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호두까기 인형 /사진제공 서울발레단


'호두까기 인형'은 웅장하고 인상적인 무대세트와 화려하고 독특한 의상 및 소품은 러시아 원작의 분위기를 최대한 끌어올리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인형들을 등장시켜 관객을 즐겁게 했다.

한편, '송년 가족과 함께하는 발레여행, 호두까기 인형'은 2014년 1월 중 ‘SBS 문화가중계’ 프로그램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조병무 기자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