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한국골프연습장협회, 제36기 한국골프지도자 선발전 개최
작성 : 2023년 03월 02일(목) 18:33

사진=한국골프연습장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골프연습장협회(KGCA, 회장 윤홍범)는 오는 30일과 4월 6일, 2일간 춘천 더플레이어스GC와 부여 롯데스카이힐CC에서 제36기 한국골프지도자 선발전을 개최한다.

한국골프지도자 선발전은 2004년부터 20여 년간 매년 일정한 자격을 갖춘 아마추어 골퍼를 대상으로 실기 테스트를 거쳐 선발한다. 스포츠 역학, 골프 룰, 골프 교습법 등 골프 지도를 위한 이론교육과 골프연습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골프 상해방지 및 골프 안전교육 등을 실시해 골프가 국민 건강증진과 생활 체육의 일환으로 자리 잡기 위해 만들어졌다.

골프지도자를 희망하는 우수한 수강생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골프지도자와 안전 관리자가 필요한 골프연습장에 원활한 인력을 공급하고 있으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실기테스트를 통과하고 이론교육을 수료한 자에게 골프지도자 자격증을 부여하고 있다.

KGCA 한국골프지도자 멤버들은 평소 골프지도에 관심이 높은 아마추어 골퍼들뿐만 아니라 현직 프로골퍼, 레슨프로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대표자와 골프 관련 산업체의 임직원, 자영업자, 대학교수, 전문직 종사자 등 각양각색의 다양한 직업의 종사자들이 포함돼 있다.

KGCA는 지금까지 약 1000여 명의 KGCA 한국골프지도자를 배출했으며 회원 대상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 하면서, 격월 단위로 그린세미나와 연말 협회장배 골프대회를 개최하는 등 회원 간 정기적인 골프 모임을 통해 체력증진은 물론 왕성하게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

선발전 합격 기준은 18홀 기준 일반부 남자 81타 이내, 여자 83타 이내, 시니어 남자 83타 이내, 여자 85타 이내 타수를 기록해야 한다. 실기 합격자를 대상으로 4월 13일 이론교육을 진행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