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김태희 측, 수억원 추징금 해명 "세금 성실히 납부…불미스러운일 NO" [공식입장]
작성 : 2023년 03월 01일(수) 14:28

김태희 수억원 추징금 해명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배우 김태희가 수억원의 추징금을 부과받았다는 보도에 대해 해명했다.

1일 김태희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지난 수년간 김태희 배우는 세금 문제에 관련해 성실하게 잘 챙겨왔고 세무당국의 법에 따라 세금을 성실히 납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아주경제는 "국세청이 김태희와 전 소속사 루아 엔터를 상대로 비정기(특별) 세무조사를 벌였고, 이를 통해 수억원 대 세금을 추징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스토리제이컴퍼니 측은 "김태희가 전 소속사와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 광고 모델 입금이 늦어지면서 이를 법인의 소득으로 봐야할지 개인의 소득으로 봐야할지 이견이 있어 세금 관련된 추가적인 부분을 납입하였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어떠한 불미스러운 일은 없었으며 다만 추가적인 세금이 발생하여 성실히 납입 완료했다는 사실을 명확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 이하 김태희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김태희 배우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입니다

김태희 배우의 세금과 관련된 사항을 바로잡고자 알려드립니다

지난 수년간 김태희 배우는 세금 문제에 관련해 성실하게 잘 챙겨왔고 세무당국의 법에 따라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였습니다

현 상황은 김태희 배우 전 소속사(루아엔터테인먼트)와의 매니지먼트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 클라이언트 쪽에서 지급해야 할 광고 모델료 입금이 다소 늦어졌습니다.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었던 전 소속사는 광고모델 계약이었기에 당연히 전 소속사로 모델료가 입금이 되었고, 소속사 계약 만료 후 김태희 배우 개인에게 입금이 되었습니다.

전 소속사 및 김태희 배우 본인도 매출에 대한 세금을 신고했고 성실히 납부했지만, 전 소속사 법인이 아닌 배우 본인의 개인 매출로 보아야 한다는 서로간의 이견으로 인해 세금 관련된 추가적인 부분을 납입하였을 뿐입니다

이에 어떠한 불미스러운 일은 없었으며 다만 추가적인 세금이 발생하여 성실히 납입 완료했다는 사실을 명확히 말씀드리는 바입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