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김호중, 튀르키예·시리아에 5천만원 기부…팬카페 트바로티도 동참
작성 : 2023년 02월 23일(목) 08:22

김호중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김호중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5천만 원을 기부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23일 이 같이 밝히면서 팬카페인 트바로티 또한 1억7천5백만 원의 긴급구호 기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기금은 김호중과 트바로티의 뜻에 따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를 위한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등의 긴급구호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팬 사랑이 지극한 것으로 잘 알려진 김호중은 팬들의 기부 소식에 특별한 감사를 전하며 “팬들의 사랑과 응원이 없었다면 오늘의 저는 없었을 것이다. 좌절할 때마다 애정과 격려를 보내주신 주변 분들의 뜻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제가 받은 사랑을 좀더 뜻깊게 세상과 나누고 싶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긴급구호에 동참하게 됐다.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들이 하루빨리 희망을 되찾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한다”고 말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평소 결손가정 및 불우아동들을 꾸준히 도와 온 김호중 님께서 이번 튀르키예와 시리아 어린이들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보내 주셨다. 감사드린다”며 “노래와 삶을 통해 희망의 의지를 전해 오신 김호중 님의 기부는 절망과 실의에 빠진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들에게 큰 힘과 응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