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울산 현대, '푸른 파도 2023' 23일 공개
작성 : 2023년 02월 22일(수) 18:41

사진=울산 현대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카카오의 제작 지원을 받은 울산 현대의 시그니처 콘텐츠 '푸른 파도 2023'이 23일에 공개된다.

'푸른 파도 2023'의 첫 에피소드는 23일 오후 1시 울산의 공식 유튜브에서 선공개, 다음 날인 24일 오후 1시 카카오TV를 통해 확장판으로 서비스된다. 카카오TV에서 공개되는 확장판에는 선공개 영상엔 담기지 않은 숨겨진 이야기가 에필로그 형식으로 방영된다. 이번 1화 확장판에서는 중학교 시절부터 울산의 소속(현대중학교)으로 뛰기 시작한 주장 정승현의 속 깊은 이야기가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2021년부터 제작된 울산의 자체 다큐멘터리 '푸른 파도'는 첫 시즌부터 프로 스포츠 최초로 OTT에 편성되며 콘텐츠로서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에는 두 번째 시즌인 '푸른 파도2'의 극장판을 공개하고 선수들과 함께하는 종방연을 개최하며 이른바 웰 메이드 콘텐츠의 내외부 요소를 모두 갖추기도 했다.

'푸른 파도'는 구단의 상징하는 콘텐츠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 투자 대비 조회 수와 인기와 화제성이 높은 콘텐츠에서 나아가 콘텐츠 제작과 홍보 비용을 자체적으로 충당하는 콘텐츠가 됐다. 지난 시즌 7월 서울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코엑스 내부에서 진행된 대형 LED 광고, 종방연과 극장판 상영회, 공개마다 호평을 얻고 있는 매 시리즈와 회차의 포스터도 OTT 시청 수익금과 제작 지원금을 통해 진행된 프로모션들이다.

이제 어느덧 3년 차를 맞이하는 '푸른 파도' 시리즈는 앞으로도 구단, 선수단과 팬 사이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또 K리그 구단의 영상 콘텐츠 제작과 홍보, 유통 방향에 청사진을 제시하는 콘텐츠로서 발전해 나아가겠다는 목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