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맨시티 과르디올라 감독, 제라드 향한 실언 사과…"바보 같았다"
작성 : 2023년 02월 15일(수) 11:44

펩 과르디올라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스티븐 제라드를 향한 실언을 사과했다.

AP통신, BBC 등에 따르면 과르디올라 감독은 14일(현지시각)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제라드에게 지난번 내 발언을 사과하고 싶다. 그건 불필요했고 바보 같은 발언이었다"고 말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최근 맨시티의 재정 규정 위반 혐의에 대한 질문을 받던 중 2013-2014시즌 EPL 막판 첼시에 패할 당시 나온 제라드의 실수를 언급하는 실언을 했다.

그는 2009년에서 2018년 사이 100건 이상 재정 규정을 위반했다는 혐의가 사실로 밝혀질 경우, 그간 팀의 성취가 퇴색된다고 느껴질 것 같은지 묻자 그는 "우리가 이뤄낸 것은 우리의 것"이라고 일축했다.

리버풀과 경쟁 끝에 우승을 따낸 2013-214시즌을 언급한 것. 막판까지 맨시티와 치열한 경쟁을 펼쳤던 리버풀은 당시 첼시에 패하면서 우승에 멀어졌다. 이때 제라드가 미끄러지면서 공을 놓쳐 득점을 허용한 것이 패인으로 꼽혔다.

그는 "제라드가 미끄러진 책임도 우리에게 있는지 모르겠다"면서 "내가 제라드를 존중하기에 그런 상황을 원하지 않았으나 이 또한 우리의 잘못일 것"이라고 비꼰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