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동백꽃 까불이' 이규성, '조선변호사' 출연 확정…우도환 절친役[공식]
작성 : 2023년 02월 07일(화) 14:16

이규성 출연확정 / 사진=프레인TPC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이규성이 '조선변호사'를 통해 배우 우도환과 호흡을 맞춘다.

7일 소속사 프레인TPC에 따르면 배우 이규성이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극본 최진영·연출 김승호)에 출연한다.

'조선변호사'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부모님을 죽게 한 원수에게 재판으로 복수하는 외지부(변호사)의 이야기를 담는다. 복수를 위해 시작한 소송이었으나 점차 백성들을 위하게 되면서 백성들의 영웅이자 진짜 변호사로 성장해나가는 스토리를 담을 예정이다. 그간의 사극과는 달리 변호사의 이야기를 다룬다는 점이 차별점이다.

이규성은 극 중 외지부 강한수(우도환)가 유일하게 믿고 의지하는 동치 역을 맡는다. 극 중 동치는 강한수와 서로 가족이라 여길 만큼 끈끈한 우정을 쌓아온 동시에, 오랜 시간 한수의 여동생(한소은)만을 바라보는 순애보를 지닌 인물이다.

앞서 이규성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까불이 역을 맡아 평범한 동네 주민과 연쇄살인범을 열연한 바 있다. 이후 드라마 '오월의 청춘' '류선비의 혼례식' '학교기담-8년'과 영화 '그라운드 제로' '보이스' '낫아웃'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최근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에서는 정과 의리가 넘치는 소형칠 역을 유쾌하게 그려냈다.

한편, '조선변호사'는 3월 중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