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프듀·믹스나인 출신' 디원스, 데뷔 4년 만에 해체 "전속계약 만료" [공식]
작성 : 2023년 01월 21일(토) 09:19

디원스 해체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멤버 전원이 오디션프로그램 출신인 그룹 디원스가 결국 해체를 결정했다.

20일 소속사 디원스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팬카페를 통해 "디원스(D1CE) 우진영, 박우담, 김현수, 정유준, 조용근은 2023년 1월 20일 디원스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 계약이 만료되었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소속사 측은 "당사는 오랫동안 멤버들과 심도 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으며, 새로운 꿈을 이루고 싶어 하는 우진영, 박우담, 김현수, 정유준, 조용근의 의견을 존중하여 양측 협의하에 전속계약을 만료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19년 8월 1일부터 현재까지 디원스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해 준 디원스(D1CE)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우진영, 박우담, 김현수, 정유준, 조용근의 활동을 언제나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디원스는 멤버 전원이 서바이벌 오디션프로그램 출연자로 구성됐다. 멤버 조용근, 박우담, 우진영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로 이름을 알렸다. 우진영은 JTBC '믹스나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데뷔를 앞뒀으나 결국 불발됐다.

이후 디원스는 2019년 8월 '웨이크 업: 롤 더 월드(Wake up: Roll the World)'로 공식 데뷔했다. 현재 우진영은 솔로 활동 중이며, 나머지 멤버 4인은 군복무 중이다.

이하 디원스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디원스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디원스(D1CE)를 아낌없이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디원스(D1CE) 우진영, 박우담, 김현수, 정유준, 조용근은 2023년 1월 20일 디원스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 계약이 만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오랫동안 멤버들과 심도 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으며, 새로운 꿈을 이루고 싶어 하는 우진영, 박우담, 김현수, 정유준, 조용근의 의견을 존중하여 양측 협의하에 전속계약을 만료하기로 했습니다.

2019년 8월 1일부터 현재까지 디원스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해 준 디원스(D1CE)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우진영, 박우담, 김현수, 정유준, 조용근의 활동을 언제나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그동안 디원스(D1CE)의 옆에서 응원해 주신 많은 팬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 5인의 멤버들에게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