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뉴진스, '케이팝레이더' 4주 연속 1위 데뷔 "압도적 기록 세운 신인"
작성 : 2023년 01월 20일(금) 13:48

뉴진스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무려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20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가 발표됐다.

이번 차트에서는 뉴진스의 신곡 ‘오엠지(OMG)’가 지난주에 이어 또다시 1위를 차지했다. 뉴진스의 ‘오엠지’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1월 2주차 집계 기간 (2022년 1월 6일~2023년 1월 12일) 동안 약 3백만 뷰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뉴진스는 ‘디토(Ditto)’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96위를 차지하며 데뷔 후 최단기간에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K팝 아티스트로 등극해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의 활약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팔로워 역시 해당 일주일 동안 무려 15만 2천명 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스포티파이 팔로워가 평균 2천 9백명 가량 증가한 것을 보면 압도적인 수치라 할 수 있다.

케이팝레이더 1월 2주차 집계 기간 동안 뉴진스의 공식 트위터 팔로워는 7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30만명 가량 증가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같은 기간 케이팝 전체 아티스트의 트위터 팔로워는 평균 1천 1백명,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9천 1백명 가량 증가하였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압도적인 기록을 세워나가고 있는 신인”이라며 “발매 2주차에도 뜨거운 인기가 놀랍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르세라핌의 멤버 허윤진의 자작곡 ‘아이돌(I ≠ DOLL)'이 3위에 올랐으며,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의 신곡 ‘뷰티풀 라이어(Beautiful Liar)’가 4위로 진입했다. 또한 ‘퍼즐(Puzzle)’로 컴백한 에스에프나인(SF9) 역시 컴백과 동시에 7위에 올랐다.

‘케이팝레이더’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인 88라이징과 함께 북미 최대의 위성 라디오 SiriusXM 채널을 통해 미국 동부 시간 기준(ET)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마다 1시간 동안 미국 전역에 방송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