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한산' 윤진영, 781컴퍼니와 전속계약…최귀화와 한솥밥 [공식]
작성 : 2023년 01월 16일(월) 14:00

윤진영 전속계약 / 사진=781컴퍼니,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배우 윤진영이 신생 소속사 781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16일 소속사 781컴퍼니는 공식입장을 통해 "윤진영과 한 식구가 된 것에 더 없는 든든함을 느낀다. 781컴퍼니는 신생 소속사인 만큼 올 한해 가열차게 보낼 계획이다. 저희를 믿고 함께 하기로 한 윤진영이 더 좋은 작품과 캐릭터로 대중 앞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윤진영 역시 소속사를 통해 "늘 '마음 맞고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가족을 만나 진짜 힘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했었다. 781컴퍼니가 저에게 그런 존재가 아닐까 싶다. 따뜻한 집에서 안정감을 느끼며 열심히 달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2023년에는 영화, OTT, 드라마 등 연기를 하루도 쉬지 않도록 현장에서 지내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윤진영은 2013년 '환상거탑', '푸른거탑'에 출연하며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 '피노키오', '신의 퀴즈 시즌4' 영화 '블랙머니',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잡아야 산다', '아빠는 딸', '악녀', '월하',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 뮤지컬 '김종욱 찾기', '서른즈음에', '판', '명동로망스' 등에 출연했다.

특히 지난해엔 영화 '부기나이트', '경관의 피', '올빼미'를 비롯해 '한산: 용의 출현'에서 송희립 장군 역을 맡아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현재 781컴퍼니에는 최귀화, 이태성, 윤인조, 송요셉이 소속돼 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