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그룹 세븐틴의 '핫'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작년 5월 공개한 정규 4집 '페이스 더 선'(Face the Sun)의 타이틀곡 '핫'(HOT)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4일 오전 2시 34분 경 1억 건을 넘었다.
이는 7개월 반 만의 성과로, 세븐틴의 뮤직비디오 중 최단기간 1억 뷰 달성 신기록이다.
'핫'은 뜨겁게 작열하는 태양을 정면으로 마주해 용기 있게 세븐틴만의 길을 나아가는 것을 표현한 곡이다. 힙합 장르에 웨스턴 기타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인다. 세븐틴 고유의 묵직하고 강렬한 정체성을 담아, 궁극적으로 태양이 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표출했다.
뮤직비디오의 메인 콘셉트는 'Shoot the Sun'으로, 정규 4집에 담긴 세븐틴의 의지와 야망을 표현했다. 보다 자유롭고 파격적인 세븐틴의 모습이 담긴 뮤직비디오는 도발적이면서도 과감한 세븐틴의 에너지를 담았다.
한편, 세븐틴은 이번에 1억 뷰를 넘긴 '핫'을 포함해 총 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울고 싶지 않아'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넘은 가운데 '박수'와 '아주 NICE' '레프트&라이트'(Left & Right) 뮤직비디오가 각각 1억 회 이상 감상됐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