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함께 오는 2월 17일까지 국내 스포츠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모집한다.
▲ 총 75개 스포츠 기업 모집을 통해 스포츠산업 분야 경쟁력 강화 지원
공단은 이번 참여기업 모집을 통해 중소스포츠기업 성장지원(65개사 내외),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지원(10개사) 등 사업별 총 75개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 보조금 차등지원 및 선정기준 강화로 유망기업 집중 지원
'중소스포츠기업 성장지원' 사업은 스포츠 기업의 성장동력 확보, 사업기반 및 혁신성장 지원 등 기업의 자생력과 경쟁력 강화를 집중 지원한다. 올해는 매출규모에 따른 보조금(1-1.5억 원) 차등지원으로 기업 당 지원금 규모를 확대했으며 선정기준 강화, 우수기업 및 유사 사업 참여경력 가점부여 등을 통해 스포츠 강소기업으로의 도약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기업으로 선정되면 2-3개의 과제 수행으로 최대 1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 수출 해외거점, ESG 경영환경 컨설팅 등 지원 분야 확대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지원' 사업은 스포츠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총 10개 기업을 신규로 선정하여 지원한다. 지원기업에 선정되면 2-5개의 과제를 수행하고 연차평가를 통해 최대 3년 동안 8억 4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지원 분야 외에 수출 해외거점 지원과 ESG 경영환경 개선 컨설팅 지원 분야를 신설해 참여기업의 폭이 넓어졌다.
모집 기한은 오는 2월 17일 오후 5시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사업신청서 제출 등)을 완료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