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특별한 감성을 담은 신곡 단체 티저를 최초 공개했다.
트와이스는 20일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선공개 영어 싱글 'MOONLIGHT SUNRISE'(문라이트 선라이즈)를 발표한다. 앞서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 공식 SNS 채널에 멤버 9인의 개인 티저를 공개한 데 이어 13일 0시에는 단체 콘셉트 이미지를 첫 선보였다.
사진 속 트와이스는 새 영어 싱글명 'MOONLIGHT SUNRISE'처럼 환한 달빛, 따스한 빛깔의 아침노을 아래 반짝이는 비주얼을 자랑했다. 살포시 눈을 감고 몽환적 아우라를 발산했고 낭만이 깃든 분위기를 풍기며 신곡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트와이스는 2023년 첫 신곡 'MOONLIGHT SUNRISE'와 함께 활약에 시동을 건다. 지난해 그룹 첫 솔로 주자 나연의 미니 1집 'IM NAYEON'(아이엠 나연), 완전체 미니 앨범 'BETWEEN 1&2'(비트윈 원앤투)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최초, 최다 성적을 달성했고, 'TWICE 4TH WORLD TOUR 'Ⅲ''(트와이스 네 번째 월드투어 '쓰리')는 미국과 일본에서 'K팝 걸그룹 최초' 진기록들을 쓰며 대흥행을 거뒀다. 새 영어 싱글은 트와이스의 글로벌 인기 상승세에 힘을 더하고 국내외 팬심을 충족시킬 전망이다.
'MOONLIGHT SUNRISE'는 2021년 10월 데뷔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 이후 약 1년 3개월 만의 오리지널 영어 싱글로 관심이 집중된다. 트와이스에게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 최초 입성, 2021년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K팝 걸그룹 등 숱한 기록을 안겼던 'The Feels'의 인기 열기를 잇고 팬사랑에 화답한다. 3월에는 'MOONLIGHT SUNRISE'가 수록된 새 미니 앨범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