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충남아산, 포항 공격수 정성호 영입
작성 : 2023년 01월 12일(목) 10:04

사진=충남아산FC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축구 충남아산FC가 포항 스틸러스로부터 공격수 정성호를 영입했다.

충남아산은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정성호의 영입을 발표했다.

포항제철고-용인대 출신 정성호는 2022년 우선 지명으로 포항에 입단과 동시에 서울 이랜드 FC로 임대 이적했다. 11라운드 부산아이파크전에서 K리그 데뷔 골을 터뜨리는 등 경험을 쌓으며 프로 무대에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오고 있다.

정성호는 전형적인 타겟형 스트라이커로 다양한 장점을 지닌 선수다. 2021년 용인대 재학 시절 대학축구연맹전, 추계대학축구연맹전 두 대회에서 모두 득점상을 거머쥘 정도로 뛰어난 득점력을 자랑한다.

또한, 187cm 79kg의 당당한 체격 조건을 바탕으로 한 몸싸움과 넓은 활동 반경, 빠른 발이 장점으로 꼽힌다. 2001년생으로 U-22룰에도 해당되어 올 시즌 충남아산 공격진의 한 축을 담당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팀에 합류한 정성호는 "충남아산FC로 이적하면서 긴장과 설렘 그리고 신나는 마음으로 오게 됐다. 충남아산FC가 점점 더 단단해지고 있는 팀이라는 것을 타 팀 선수로서도 느낄 수 있었다. 팀이 해를 거듭할수록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 올 시즌 또한 팀이 더 높은 곳에 위치하는 데 이바지하는 선수가 되겠다. 팬 여러분의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충남아산은 지난 4일부터 1차 전지훈련지인 제주 서귀포에서 2023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