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청주 KB국민은행 스타즈가 새로운 유니폼을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유니폼은 연고지의 특색을 표현한 '시티에디션'으로 청주시 브랜드를 홍보하고 지역사회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구단과 지자체가 협력해 제작됐다.
유니폼의 메인 색상은 반가운 소식을 전해준다고 알려진 청주시의 시조 '까치'를 상징하는 블랙으로 정했으며 청주시 CI 색상 중 '청주골드'를 포인트 색으로 배치해 디자인의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유니폼 측면에는 상승형으로 배치된 까치 날개를 그래픽 패턴으로 구현해 최고를 추구하는 KB스타즈의 방향성을 형상화했다.
또한 유니폼 하의 후면부에는 오송역(KTX)을 상징하는 'STATION CODE 297'를 표기해 철도 이용객들에게 오송역이 청주에 위치하고 있음을 알리고 미래 철도 중심도시로 변모할 연고지를 응원할 예정이다.
한편, 오늘부터 새해 1월 3일까지 6일간 유니폼 공동구매 행사가 진행되며 신청자 전원은 희망하는 배번과 이름으로 마킹이 가능하다. 기타 세부 내용은 구단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스타즈의 시티에디션 유니폼은 설날 연휴를 하루 앞둔 1월 20일 홈경기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으로 향후에는 평일 홈경기 지정 유니폼으로 선수단이 착용할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