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유도회는 20일 스포츠안전재단 회의실에서 스포츠안전재단 정창수 사무총장, 대한유도회 김기석 부회장, 선찬종 전무이사, SGS 한국에스지에스 이상현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이벤트 안전경영시스템(KSSF20211)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스포츠이벤트 안전경영시스템(KSSF20211)은 ISO(국제표준화기구)를 기반으로 국내 스포츠이벤트 실정에 맞는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스포츠안전재단에서 개발한 표준 요구 규격이다.
스포츠안전재단은 회원종목단체 및 시도체육회 대상 모집 절차를 통해 총 5개 체육단체(대한유도회, 대한빙상경기연맹, 대한양궁협회, 대한배구협회,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를 우선적으로 선정해 사전 컨설팅 및 서류·현장 심사 지원을 완료했다.
대한유도회는 지난 11월 2022 회장기전국유도대회에서 KSSF20211 시스템을 적용해 대회를 운영하고 서류·현장 심사를 거쳐 스포츠이벤트 안전경영시스템 인증을 최종 획득하였다.
앞으로 대한유도회는 스포츠이벤트 안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은 단체로서 스포츠이벤트 관계자의 안전 활동을 최우선으로 하며, 이를 위해 안전관리 우수 스포츠이벤트 인증기준 요건에 부합하는 안전경영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모든 참여자가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