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19일 에스플렉스센터(서울 마포)에서 '2022 e스포츠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2022 e스포츠 소양교육'은 종목선정기관에 선정된 e스포츠 종목에서 활동중인 선수들을 대상으로, 선수 활동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정기 프로그램이다. 협회는 2005년부터 정기적으로 소양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40여 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참여했다.
올해 소양교육 프로그램은 먼저 인터뷰 대응에 천시아 캐스터가 인터뷰의 중요성 및 자세, 실제 인터뷰 실습 등을 진행했다. 이어 다난컨설팅 최준석 대표가 영상을 통해 e스포츠 표준계약서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며, 선수들이 숙지해야할 사항 및 비밀 유지, 선수의 권리 및 의무 등을 교육했다.
e스포츠 선수들에게 특히 중요한 멘탈 관리에 대해서는 동덕여자대학교의 이상미 박사가 강연자로 나서 멘탈 코칭의 이해 및 선수들에게 필요한 의사소통 기술에 대해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승부 조작 방지 교육에는 탈론 레인보우식스 팀의 이시우 전(前) 감독이 과거 사례를 통한 승부조작의 부정적인 파급효과 및 법적 책임 등을 강조하며 선수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