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안효섭 소속사, '기생충' 제작사와 파트너십 구축 "시너지 효과 기대"
작성 : 2022년 12월 16일(금) 09:30

안효섭 소속사 기생충 제작사 협력 / 사진=더프레젠트컴퍼니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배우 안효섭 소속사가 '기생충' 제작사와 협력 관계를 맺었다.

16일 안효섭이 소속된 더프레젠트컴퍼니가 "영화 '기생충'의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와 전략적 투자 및 파트너십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더프레젠트컴퍼니는 안효섭과 데뷔 전부터 함께한 매니저가 올해 5월 공동 설립한 회사다. '지금을 사는 우리, 오늘을 만드는 즐거움'이라는 경영 철학을 토대로 운영 중이다. 독립적인 매니지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IP 기반 글로벌 콘텐츠 사업을 영위 중인 더프레젠트컴퍼니는 IT 기술을 접목한 커머스, 음원/영상 제작, NFT, AR/VR 사업 등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가치 창출에 집중하고 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제92회 아카데미 영화제에서 작품상을 포함한 4개 부문을 수상하고,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기생충'의 제작사다. 2022년부터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투자-배급-유통-해외 세일즈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등 종합 영상 콘텐츠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더프레젠트컴퍼니 관계자는 "바른손이엔에이와의 협업을 통해 영화 및 콘텐츠 산업에도 적극적으로 시도하는 등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바른손이앤에이 관계자는 역시 "더프레젠컴퍼니의 전략적 투자 및 파트너십 체결로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며 사업적 확장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효섭은 드라마 '사내맞선'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2023년 공개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너의 시간 속으로', SBS '낭만닥터 김사부3'을 차기작으로 선정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