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버드와이저, '결승골' 황희찬에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 트로피 수여
작성 : 2022년 12월 03일(토) 13:50

사진=오비맥주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인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포르투갈전에서 결승골을 작렬시킨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FC)에게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Player of the match) 트로피를 전달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3일(한국시각)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월드컵 H조 조별리그 포르투갈과의 최종전에서 김영권(울산현대)과 황희찬의 득점포를 앞세워 2-1로 이겼다.

이로써 1승 1무 1패(승점 4점)를 기록한 한국은 포르투갈(2승 1패·승점 6점)에 이어 2위로 16강 티켓을 거머쥐게 됐다. 우루과이와 승점에서 동률이었지만, 다득점(4-2)에서 앞섰다.

황희찬의 활약이 빛났다. 앞선 1·2차전에서 햄스트링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던 그는 이날 후반 20분 교체로 출전해 경기가 끝날 때까지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다.

황희찬이 가장 빛난 순간은 양 팀이 1-1로 팽팽히 맞선 후반 추가시간 1분이었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패스를 받은 그는 침착하게 포르투갈의 골망을 열며 한국의 16강 진출을 견인했다.

경기 직후 황희찬은 버드와이저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 시상자로 나선 인기 래퍼 더 콰이엇으로부터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 트로피를 받았다.

버드와이저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는 월드컵 본선 기간 동안 매 경기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선정해 트로피를 수여하는 행사다. 세계 각국 축구팬들이 직접 참여해 투표하는 방식으로 최다 득표를 얻은 선수에게 트로피를 전달한다. 앞서 이번 카타르월드컵에서는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 킬리안 음바페(프랑스) 등이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 투표는 FIFA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