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갑작스런 추위는 피부 건강의 적신호를 부를 뿐만 아니라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 하지만 추운 날씨 탓에 집 밖으로 나가기 꺼려지고, 움직이기도 귀찮다. 겨울철 꼼꼼하게 피부를 관리해야 하지만 소홀해지기도 쉽다. 또한 전문적인 관리를 위해 피부과, 에스테틱을 가기엔 비용이나 시간적인 면에서 부담스럽다.
집에서도 에스테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바로 코스테틱 제품이다. 코스테틱은 화장품을 뜻하는 코스메틱과 전문가의 피부관리를 뜻하는 에스테틱의 합성어다. 전문적인 관리에 비해 비용 부담은 덜하지만 피부가 느끼는 효과만큼은 만족스럽다.
잘 다져진 피부에 보약 주기
아무리 좋은 제품을 발라도 피부 상태가 나쁘면 효과를 볼 수 없다. 깨끗한 클렌징과 각질, 수분관리를 꾸준히 해야 하는 이유다. 매일 하는 기초관리가 '밥'이라면 피부에 '보약'같은 존재도 필요하다. 평소 잘 다져진 피부에 하는 집중 관리는 뛰어난 효과를 준다.
리리코스 ‘마린 플라센타 프로그램’은 손상되고 지친 피부를 4주간 집중 관리해준다. ‘마린 셀 픽싱 앰플’은 풍부한 필수 미네랄의 블랙펄과 카테킨 성분이 피부 노화 원인을 개선해 피부 본연의 힘을 되찾아준다. ‘마린 플라센타 크림’은 기초 영양과 에너지를 집중 공급해 견고하고 탄탄한 피부로 완성해준다.
팔자 주름 지우는 집중 관리
팔자주름은 피부가 건조해지면 더욱 깊게 패이게 된다.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 철저한 주름관리가 필요하다.
설화수 '예소침크림&패치'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팔자 주름 관리 제품이다 굳어있는 주름 피부는 크림으로 채우고, 미세침이 침투해 주름을 막아준다다. 주요성분인 홍삼 사포닌과 연자육이 피부 속을 채워줘 기초를 충실하게 다져준다.
‘예소침크림’은 흡수력이 좋아 근본적인 주름 케어와 굵은 주름 개선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예소침패치’는 양학과 한방이 절묘하게 결합했다. 한방 침 원리를 적용한 패치가 굳어진 부위를 자극한 후 깊이 내용물을 흡수시켜준다. 또한 늘어진 근육을 보정해 피부 리프팅 효과를 준다.
집에서 레이저로 관리하는 안티에이징
기존 스킨케어 제품만으로 만족스럽지 못했던 주름관리. 노화 징후들을 근본적으로 개선해주는 가정용 레이저 디바이스도 있다. 홈 디바이스의 장점은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간편하게 전문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하다.
트리아뷰티 '스킨 리쥬브네이팅 레이저'는 12주 동안 꾸준하게 사용하면 피부 속 콜라겐과 세포 재생을 활성화 해준다. 또한 주름과 거칠어진 피부 결을 개선시켜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과 시술과는 달리 사용 후 피부 진정 시간이 짧아 빠른 시간 내에 일상 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다. 임상 실험과 한국식약처 및 미국 FDA 승인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 받아 믿고 사용할 수 있다.
홈스파로 바디까지 완벽하게 케어
일상에서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는 스파는 겨울에 더욱 인기다.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전신을 편안하게 다스리는 동시에, 찬바람과 건조함에 지친 피부를 다독일 수 있기 때문. 전문 살롱에서 받는 스파 못지 않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셀프 홈스파 제품도 많다.
르페르 '캐비아 미라클 스파 트리트먼트'는 고순도 캐비아 오일과 스파클링 화이트 샴페인이 배합돼 보습과 탄력을 주는 전신 케어 제품이다. 유럽과 미국 유명 스파에서도 사용해 고급 스파 관리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yes011@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