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양궁협회는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함께 어우러지는 2022 양궁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 양궁대회를 오는 26일 강남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2022 양궁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 양궁대회는 청소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형 대회 컨셉으로 U15 중학생 약 100명이 참가한다
각 팀은 성별 구분 없이 학생선수와 일반학생 각 2명씩, 총 4명으로 구성되며 전체 25개 팀이 이번 행사를 통해 양궁의 묘미를 즐길 예정이다.
학생선수는 2022년도 대한체육회 선수등록자에 한하며, 일반 학생은 동호인을 포함하여 선수 등록 이력이 없는 학생이어야 한다.
이번 양궁 대회는 실내 15m에서 경기가 치러진다. 예선전은 80점 만점 기록경기로 리그전 방식, 본선 경기는 32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어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또한, 공식 경기 외 토너먼트 탈락팀 대상의 이벤트 경기, 현장 경품행사 및 포토존, 패치제작, 양궁 장비 디자인, 스포츠 인권 이벤트 등 각종 프로모션 행사가 마련되어 경기 외 즐거움을 선사한다.
대한양궁협회는 2022 양궁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 대회를 통해 새로운 학교체육 환경을 조성하고 본격적인 학교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