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하리원, 한국-베트남 동시 음원 발매…현지 차트 열풍
작성 : 2022년 11월 18일(금) 17:56

하리원 / 사진=우쥬록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베트남 국민 엔터테이너 하리원의 신곡 '사랑했던 우리는 없어(nhuanhdamongcho)'가 뜨거운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다.

18일 우쥬록스에 따르면 지난 10일 하리원이 한국과 베트남에서 동시 발표한 신곡 '사랑했던 우리는 없어' 베트남어 뮤직비디오는 현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서 8위, 조회수를 170만회를 기록했다.

또한 (15일 기준) Tiktok Top trending에서는 7위, 노래제목인 #nhuanhdamongcho의 해시태그 조회수는 5000만회가 기록(Kim entertainment 집계기준)됐다.

베트남에 이어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에서도 공개된 한국어 버전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70만회를 기록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신곡은 하리원을 위해 실력파 제작진이 의기투합했다. 한국과 베트남 양국에서 음악작업을 하며 탄탄한 입지를 굳힌 크레이지사운드의 한국 작곡가 Shintto와, 베트남의 탑 연예인 Trinh Thang Binh이 공동으로 작사에 참여했다.

감각적이면서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다. 뮤직비디오는 트와이스, 소녀시대 윤아, 헤이즈, 등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이상덕 감독이 맡았고, 제작은 양국에서 다채로운 영상 제작 경험이 있는 노하우PD가 맡아 진행했다. 뮤직비디오에는 훈훈한 비주얼을 갖춘 신예 김제이가 출연해 현지 여성팬들로부터 주목받았다.

특히 하리원은 1140만 팔로워를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답게, 최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린 음원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는 현지 매체 기자 100여명과 유명 연예인 30여명이 찾아와 눈길을 끌었다.

하리원은 "이번 신곡을 현지 팬분들도 많이 사랑해주시고, 한국에서도 애정어린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교류의 아이콘으로서 한국과 베트남, 양국간의 경제 및 문화교류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싶다. 좋은 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하리원은 한국 베트남 동시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국내 연예계 활동도 본격 시작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