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체조협회(회장 한성희)는 홍천군(군수 신영재),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 홍천군체육회(박상록 회장)가 후원하는 '제47회 KBS배 전국리듬체조대회'를 11일부터 13일까지 강원도 홍천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KBS배 리듬체조 대회는 초등부에서 일반부까지 리듬체조 전 종별 선수들이 모두 출전하는 대회이며, 각 종별로 개인경기, 팀경기, 단체(그룹)경기가 진행된다.
참가 접수 마감결과 총 102개 팀에서 213명의 선수가 경기에 참가하며, 지도자, 심판 및 관계자(140여 명) 등 총 350여 명이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첫째 날인 11일에는 중등부 4개 종목(후프, 볼, 곤봉, 리본)과 단체전이 진행되며, 둘째 날인 12일에는 초등부 3,4학년 경기와 고등부 및 대학부 경기, 중·고 종목별 결승경기가 진행 된다. 대회 마지막 날에는 초등부 5학년과 6학년(4개 종목)의 경기가 진행된다.
한편 뮬라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리듬체조 선수, 지도자, 심판 등 참가자 전원에게 뮬라웨어 레깅스 물품(1500만 원 상당)을 후원했다.
이번 대회를 유치한 홍천군체육회 박상록 회장은 "전국 단위의 리듬체조 대회를 홍천군에서 개최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하며, 홍천에 방문하시는 선수와 대회 관계자들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가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