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돌싱글즈 외전’ 이소라♥최동환, 케이블카 데이트→‘시청률 2.6%로 쾌조 스타트
작성 : 2022년 11월 07일(월) 07:45

돌싱글즈 외전 / 사진=MBN 돌싱글즈외전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운명처럼 다시 만난 ‘소환 커플’의 데이트 현장이 안방을 설렘으로 물들였다.

지난 6일 방송된 MBN ‘돌싱글즈 외전-괜찮아, 사랑해’(이하 ‘돌싱외전2’) 첫 회에서는 ‘돌싱글즈3’ 촬영 종료 후에 만남을 시작한 이소라-최동환 커플의 장거리 데이트가 처음으로 공개돼 시청자들에게 대리 설렘을 안겼다. 이날 방송은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2.6%(유료방송가구 2부)의 시청률을 기록해, 여전히 뜨거운 시청자들의 관심을 반영했다.

MC를 맡은 ‘터줏대감’ 유세윤과 이지혜는 “너무 잘되길 바랐고 몰입했던 커플이다. 오래 기다렸다”며 수많은 시청자들의 ‘소환 요청’을 격하게 응원하며 시작부터 텐션을 끌어올렸다.

현재 장거리 연애 중인 ‘소환 커플’은 이소라가 사는 대구광역시와, 최동환이 사는 경기도 화성을 오가면서 1~2주에 한번씩 만나고 있다. 이날은 최동환이 2주만에 대구로 내려왔는데, 그는 이소라가 요가 강사로 일하고 있는 센터를 깜짝 방문해 회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또한 최동환은 이소라의 회원들을 위한 음료까지 챙겨오는가 하면, 회원들과 인증샷을 찍어주는 등 ‘특급 외조’로 이소라의 기를 살려줬다.

이소라의 집으로 돌아온 두 사람은 편한 옷으로 갈아입고 저녁상을 차렸다. 이때 최동환은 최근 ‘안면 골절’ 부상을 당한 이소라를 걱정하며 문제의 ‘트로피’를 치우라고 애정 어린 잔소리를 했고, 서울에서 직접 챙겨온 약을 발라주는 등 세심한 면모로 이소라를 감동케 했다. 이소라 역시 최동환의 입맛을 저격하는 두부김치볶음, 봄동무침, 육전 등을 뚝딱 차려내 “살 것 같다”는 최동환의 찐 반응을 이끌어냈다. 폭풍 식사를 마친 두 사람은 이소라의 어린 시절 앨범을 함께 보며, 쌍꺼풀 수술 외에 전혀 손을 대지 않은 이소라의 ‘리즈 시절’ 사진을 인증해, 훈훈함을 더했다.

다음 날, 이소라는 양배추쌈과 제육볶음, 갈치구이까지 차려낸 아침 밥상으로 최동환을 챙겨줬다. 이후 ‘케이블카 거절’ 트라우마를 갖고 있는 최동환을 위해 ‘깜짝 케이블카 데이트’를 준비했다. 케이블카에 오른 ‘소환 커플’은 당시를 떠올리며 추억에 젖었다. 이소라는 “그때 오빠가 ‘너는 괜찮은 여자고 사랑받을 수 있는 여자라고, (케이블카 선택 후) 동거를 하게 되면 그걸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고 했잖아. 그 말이 너무 감동적이었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감정이 격해져 펑펑 우는 이소라를 최동환은 따뜻하게 감싸안았다.

케이블카에서 정답게 손을 잡고 내린 두 사람은 ‘케이블카 눈물엔딩’ 극복에 완전히 성공했다. 이소라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같이 손잡고 내리니까 행복했다”며 웃었고, 최동환은 “잠깐 꿈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꿈이 아니구나 싶어서 정말 행복했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드로잉 카페. ‘소환 커플’은 서로의 얼굴을 그려준다는 핑계(?)로 한시도 서로에게서 눈을 떼지 못했다. 잠시 후 완성작을 본 이소라는 “왜 이렇게 무섭냐? 쌍꺼풀 수술 직후의 모습이냐?”며 귀여운 불만을 터뜨렸다. 그러면서도 “콧구멍 작은 것은 닮았네”라며 연신 행복한 웃음을 지었다.

일주일 뒤 어느 날, 두 사람은 카페에서 다시 만나 누군가를 기다렸다. 그런데 이때 ‘남다 커플’이 등장해 소름을 유발했다. ‘돌싱글즈2’의 출연자이자 한 기수 선배인 윤남기, 이다은의 등장에 ‘소환 커플’은 “시즌2를 너무 재밌게 봤다”며 팬심을 드러냈고, ‘남다 커플’ 역시 “TV를 보는 것 같다”며 신기해했다. 네 사람의 속 깊은 대화가 예고된 가운데, 다음 회에서는 ‘촌캉스’로 첫 여행을 떠난 ‘소환 커플’의 이야기가 살짝 공개돼 기대감을 끌어 올렸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소환 커플의 찐 사랑에 심장 터지는 줄 알았네요”, “이제 두 사람, 하고 싶은 거 다 해요!”, “남다 커플과 만난 거 실화입니까? ‘돌싱글즈’ 세계관 미쳤다”, “드디어 월요병 백신 나왔네요! 매주 본방사수”, “한편의 로맨스 드라마를 보는 것 같았어요” 등 폭풍 피드백을 보냈다.

‘연인’이 된 이소라-최동환의 끝나지 않은 사랑 이야기를 담은 MBN ‘돌싱글즈 외전-괜찮아 사랑해’는 오는 13일(일) 밤 10시 2회를 방송한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