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지난 시즌 새롭게 탄생한 WKBL 통합 앱이 2022-2023시즌을 앞두고 새 단장을 마쳤다.
이번 WKBL 통합 앱 리뉴얼은 지난 시즌 티켓 예매자 중 82%가 WKBL 앱을 통해 예매한 점을 고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UX 및 UI 디자인을 전면 개선했다.
우선, 티켓 예매 시스템이 대폭 개선됐다. 회원가입 절차를 간소화했고 앱 메인화면에서 바로 경기별 티켓예매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게끔 구성됐다. 또한, 올 시즌부터 스마트 티켓 발권이 가능해져 지류 티켓 없이도 빠른 입장이 가능해졌다. 스마트 티켓 발권자에 한해 티켓 선물하기 기능도 신설돼 동반인 혹은 지인에게 손쉽게 티켓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
경기 생중계 시청도 더욱 편리해졌다. 경기 진행 시 앱 메인 화면을 통해 바로 실시간 경기 영상 시청이 가능해졌다. 실시간 문자중계 기능도 홈페이지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부분을 앱으로 옮겨와 선수들의 플레이 하나하나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
경기 결과 및 기록 페이지도 가독성을 높인 그래프와 UX 및 UI 디자인으로 설계해 팬들이 경기 결과와 각종 기록을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WKBL 통합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