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방탄소년단, 부산 콘서트 성료…JTBC 시청률 '3.3%' 기록
작성 : 2022년 10월 16일(일) 13:57

방탄소년단 / 사진=빅히트 뮤직, 하이브, 부산시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2030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방탄소년단(BTS)은 지난 15일 저녁 6시 부산 연제구 부산아시아드주경지장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Yet To Come' in BUSAN'를 개최했다.

이날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아시아드 주경기장에는 약 5만 명의 관객이 모였다.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야외 주차장에 마련된 '라이브 플레이'로는 약 1만 명이 공연을 관람했다. 해운대 특설무대 '라이브 플레이' 공연장에서는 2천여 명이 모였다. 위버스를 통한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재생 수는 약 4907만 건에 달했다.

콘서트를 생중계한 JTBC의 시청률도 성공적이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분은 3.3%를 기록했다.

한편, 부산시는 콘서트가 개최된 15일 밤 광안리해수욕장에서 펼친 대규모 드론쇼와 오는 17일까지 부산시청과 광안대교, 부산타워 등 시내 주요 랜드마크와 옥외 광고판에 보랏빛 경관조명을 점등하는 '보라해 부산' 퍼포먼스로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응원의 열기를 이어 간다.

2030세계박람회 개최지는 내년 초 현지 실사를 거쳐 연말께 국제박람기구(BIE) 회원국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