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한국골프연습장협회, 35기 골프지도자 수료식 개최
작성 : 2022년 10월 08일(토) 10:10

사진=KGCA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한국골프연습장협회(KGCA)가 6일 제35기 한국골프지도자 이론교육 및 수료식을 개최하고 74명의 새로운 골프지도자를 배출했다.

KGCA는 매년 상.하반기 각각 실기테스트를 통과하고 이론교육을 수료한 자에게 골프지도자 자격증을 부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역별로 골프지도자 관련 문의가 많아 충남 부여에 위치한 롯데스카이힐부여CC에서 추가로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지난 9월 22일 롯데스카이힐부여CC와 29일 양평TPC 골프클럽에서 진행된 실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이루어 졌으며, 이론교육은 골프스윙 진단, 클럽 피팅의 이해, 시뮬레이터 데이터 분석과 레슨 활용법, 레슨 프로세스 과목으로 골프지도자로서 알아야 할 필수 내용으로 알차게 진행 되었다.

KGCA 골프지도자 멤버들은 현직 프로골퍼를 비롯해 주요 골프연습장 대표자와 레슨프로를 비롯해 골프클럽, 골프용품사를 포함한 골프 관련 업체의 임원, 그리고 평소 골프지도에 관심이 높은 로핸디캐퍼 아마추어들도 다수 있다.

KGCA는 회원 대상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 중이며, 격월 단위로 그린세미나와 연말 협회장배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KGCA 골프지도자 자격증은 골프연습장에 근무하는 골프지도자의 실무능력 제고와 자질 함양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더불어 우수한 지도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골프지도자가 필요한 골프연습장에 원활한 인력을 공급하고자 시행하고 있다.

골프지도자는 2004년 1기 93명을 시작으로 이번 35기까지 18년간 총 1105명이 배출했다.

KGCA는 1990년 12월 20일 설립되었으며, 민법 제32조 및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제34조 규정에 의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에 정식 등록된 법인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