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광주 이정효 감독, '맥북 선물' 승격 공약 이행
작성 : 2022년 10월 04일(화) 15:30

광주 이정효 감독 /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K리그2 역대 최단기간 우승을 이끌며 K리그1 승격을 일찌감치 확정한 광주FC 이정효 감독이 팬들에게 맥북을 선물한다.

광주는 "이정효 감독이 K리그2 2022 개막 미디어데이에서 공약한 승격 선물로 맥북 2대를 준비했다"고 4일 밝혔다.

이 감독은 지난 2월 15일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 김구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2 미디어데이 당시 "승격을 한다면 팬들을 위해 000도 할 수 있다"는 사회자의 질문에 "사비로 경품을 준비해 팬들에게 선물을 드리고 싶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 감독은 공약을 지키기 위해 시즌 개막과 함께 은행에 적금을 들었다. 이 감독은 4일 구단을 통해 "경기장에 찾아오는 팬들이 있었기 때문에 선수들이 운동장에서 힘을 내고 최선을 다할 수 있었다. 때문에 감독으로서 팬들에게 당연히 해야 할 도리라고 생각한다"며 "팬들을 위한 소중한 돈이라고 생각하면서 모아왔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주장 안영규는 팬들을 위해 커피 1500잔을 준비했다. 안영규는 "승격 확정 후 마지막 경기에서 커피차를 불러 팬 분들에게 한 잔씩 선물하고 싶다. 또 올 시즌 입었던 유니폼과 축구화를 선물하겠다"고 공약했었다.

안영규는 "역대 최단기간 우승과 1부리그 승격을 이루게 돼 너무 기쁘다"며 "폐막전에 우승 세리머니를 하는 데, 관중들이 많이 오셨으면 하는 바람에 선수들의 도움을 받아 커피차를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광주는 오는 9일 오후 4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경남FC를 상대로 홈 폐막전을 치른다. 광주는 이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K리그2 역대 최다승 신기록(25승) 및 홈 전 구단 상대 승리 기록을 세우게 된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