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대전 대표 님블, 2022 K리그 여자풋살대회 퀸컵 준우승
작성 : 2022년 10월 03일(월) 14:33

사진=대전하나시티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프로축구 대전하나시티즌을 대표해 나선 님블(nimble)이 2022 K리그 여자 풋살대회 퀸컵(K-WIN CUP) 준우승을 차지했다.

님블은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 간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K리그 12개 팀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조별 리그(3팀, 4개조)와 토너먼트로 방식으로 진행됐다.

예선에서 FC서울, 성남FC를 각각 1-0, 4-0으로 제압하고 조 1위를 차지한 님블은 순위별 토너먼트에서 강원FC를 상대로 4-0 대승을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 대회 우승 후보로 꼽혔던 수원삼성을 만난 님블은 아쉽게 0-1로 패하며 준우승으로 이번 대회를 마무리 했다.

님블은 대전 지역 연고의 여성 풋살팀으로 지난 8월 대전 구단이 개최한 2022 하나퀸즈컵우승을 통해 구단 대표팀의 자격을 획득했다. 다양한 전국 대회 입상 경력이 있는 대전 지역 여성 풋살의 대표적인 강호다.

대전 허정무 이사장은 "구단 대표 자격으로 대회에 출전해 준우승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둔 님블팀에게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며 "최근 여성 축구붐으로 우리 지역에도 많은 동호회팀이 생겼다. 지역 여성축구의 지속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해 구단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은 프로 선수들에게 직접 축구 강습을 받을 수 있는 여성 축구 원데이 클래스 '왓 위민 원트'를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 8월에는 지역 여성 풋살동호인 대회 하나퀸즈컵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여성 축구 저변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