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롯데시네마, 문화 예술 프로젝트 '롯시플' 론칭
작성 : 2022년 09월 30일(금) 09:19

롯데시네마 롯시플 /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롯데시네마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확장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30일 롯데시네마가 영화관 공간과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문화 예술을 선보이는 컬처 프로젝트 '롯시플' 브랜드를 론칭한다.

'롯시플'은 극장에서 영화 외에 '더 다양한(Lot)' 콘텐츠를 '새로운 시선(See)'으로 선보인다는 의미에 PLUS, PLAYLOUNGE, PLACE 등 콘텐츠 경험의 무한한 확장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이에 맞춰 10월 프로그램으로 롯데시네마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기획전 형태의 '롯시 컬렉트 (Lotsee Collect)' 첫 선을 보인다.

롯데시네마와 매거진 'B'가 협업하여 낭만 가득한 지상 낙원 '하와이'를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총 4일간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한 코너이다.

프로그램의 구성은 매거진 'B'가 들려주는 도시에 대한 이야기와 하와이안들의 삶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영화 '첫 키스만 50번째', '디센던트' 를 각각 결합하여 이틀간 진행하고, 셋째 날에는 하와이의 전통 춤 훌라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클래스와 영화 '하와이언 레시피' 감상 시간이 마련돼 있다. 마지막 날엔 해변을 연상시키는 리드미컬한 음색의 뮤지션CHS의 콘서트가 관객들을 찾아간다.

또한 매거진 'B'의 전 이슈를 읽어볼 수 있는 하와이언 무드의 팝업 라운지를 통해 마치 하와이에서 쉬는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롯데시네마 얼터콘텐츠팀 박세준 팀장은 "그동안 극장에서 이벤트처럼 간간이 접할 수 있었던 이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롯시플'을 정식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 문화 콘텐츠를 준비하여 많은 관객들이 '롯데시네마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 안에서 다채롭고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