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이준익 신작 '욘더', 미지의 세계 담긴 예고편 공개
작성 : 2022년 09월 23일(금) 14:31

욘더 메인 예고편 / 사진=티빙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이준익 감독 신작 '욘더'가 한 겹 더 베일을 벗었다.

23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욘더' 측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욘더'는 세상을 떠난 아내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남자가 그녀를 만날 수 있는 미지의 공간 '욘더'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영화 '자산어보' '동주' '사도' 등을 연출한 이준익 감독의 첫 번째 휴먼 멜로이자,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에 공식 초청됐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선 아내 이후(한지민)를 떠나보낸 재현(신하균)에게 그의 영상 메일이 도착한다. "나 여기 있어"라는 알 수 없는 한마디가 그를 낯선 곳으로 이끈다.

이어 그곳 '바이앤바이(BY N BY)'에서 만난 세이렌(이정은)과 닥터K(정진영)는 알 수 없는 이야기들로 재현의 머릿속을 혼란스럽게 한다. 그가 받은 메일이 죽은 이후가 보냈다는 사실을 확인시키는 세이렌의 모습에 이어 "왜 부인이 브로핀을 선택했을까요? 부인께서는 죽은 다음을 구체적으로 상상했기 때문입니다"라는 닥터K의 설명이 호기심을 더한다.

재현은 복잡한 감정을 안고 미지의 공간 '욘더'로 첫발을 내디딘다. 이후의 생전 행복했던 기억이 깃든 세상이 펼쳐지고, 자신을 맞이하는 아내를 믿지 못하는 듯 바라본다. "당신한테 행복한 내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어"라는 이후의 말은 이 모든 것들이 예견된 순간이었음을 짐작게 한다.

여기에 "기억이 영원한 세계 속에서 살아가는 거죠. 이제 당신의 죽음을 멋지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라며 '욘더'로 이끄는 닥터K의 목소리는 다시금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욘더'는 10월 14일 티빙에서 첫 공개된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