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클래식 vs 캐주얼, 구두 스타일링 팁
작성 : 2014년 11월 27일(목) 10:33

조지클레버리 by 헤리티지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상지 기자] 좋은 구두는 좋은 곳으로 데려다 준다는 말이 있다. 남성들의 성공을 위해서는 좋은 신발을 선택해야 한다. 일상생활에서는 캐주얼하게 스타일을 살려주는 코디 연출이 필요하다. 올 겨울 의상 콘셉트에 따른 슈즈 연출법을 소개한다.

비즈니스 슈트, 밝은 컬러 구두


비즈니스 슈트에 컬러 구두를 블랙, 그레이 등 무채색 컬러를 선호하는 비즈니스맨들이라면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슈트룩에 감각적인 컬러 슈즈로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

브라운 계열 컬러 구두는 무채색 슈트에 매치하면 차분하면서도 클래식한 분위기를 살려 더욱 스타일리시한 비즈니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어두운 의상과 밝은 컬러의 슈즈와 함께 코디하면 슈즈에 포인트가 되는 스타일링을 완성시킬 수 있다.

언제 어디에나 사계절 로퍼

다양한 로퍼 아이템 / 헤리티지


발등을 덮는 몽크 스트랩 슈즈는 찬바람이 발등을 스치는 겨울에 잘 어울린다. 컬러는 물론 스트랩의 길이와 폭, 버클 등의 디자인 요소에 따라 다른 느낌을 준다.

로퍼는 신고 벗기에 편리한 장점이 있어 사계절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밴드 모양의 가죽 장식이 있는 페니 로퍼는 편안하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주고, 태슬 로퍼는 슈트나 캐주얼 모두에 경쾌하게 매치할 수 있다.

롤업 팬츠와 함께 윙팁 부츠

처치스 by 헤리티지


평소 활동적인 스타일이나 캐주얼한 의상이 허용되는 비즈니스맨이라면 활동성과 보온성이 보장되는 윙팁 부츠를 선택하는 것이 어떨까. 라인이나 펀칭, 컬러 디테일이 가미된 윙팁 부츠는 슈트와도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어 남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츠를 매치할 경우 바지 밑단이 발목을 슬쩍 덮도록 연출하는 것이 좋다. 좀 더 세련되게 표현하고 싶다면 부츠 끝에 겨우 닿을 만큼 밑단을 접어 올리거나 크롭트 팬츠를 매치하면 자유로워 보이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만약 좀 더 남들과 다른 유니크한 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신발의 가장 밑 부분인 아웃솔 부분에 다양한 컬러와 패턴이 들어간 솔을 선택하면 보다 세련된 느낌과 더불어 트렌디한 룩을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이상지 기자 sangji@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