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전국노래자랑' 김신영, 뜨거웠던 교감…제대로 通했다 [ST현장]
작성 : 2022년 09월 20일(화) 16:51

김신영, 송은이 / 사진=KBS1 전국노래자랑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전국 노래자랑' 김신영이 故송해의 마이크를 이어받았다. 새로운 기운을 갖고 등장한 김신영은 대중들과 자연스러운 소통으로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현장의 열기는 뜨거웠다.

지난 19일 경기 하남시 미사 경정공원에서 KBS1 '전국 노래자랑-하남시 편' 녹화가 진행됐다.

'전국 노래자랑'은 지난 42년 동안 변함없이 일요일을 지켜온 KBS 대표 장수 프로그램이다. 1980년 11월 9일 첫 정규 편성을 시작해 故 이한필, 이상용, 故 고광수 아나운서, 최선규 아나운서가 MC 자리를 거쳤고, 故 송해가 지난 6월까지 34년 간 진행을 맡아왔다.

'전국 노래자랑'이 전 국민에게 사랑을 받아온 방송인만큼 새로운 후임에 쟁쟁한 후보들이 올랐다. 이호섭 작곡가, 임수민 아나운서가 임시 MC를 맡은데 이어 새로운 MC로 발탁된 김신영이 드디어 이날 마이크를 잡았다. 앞서 고향인 대구에서 첫 녹화를 마쳤고 이날 녹화되는 '하남시 편'이 첫 방송 편성을 확정 지으며 대중들과 만날 준비를 모두 마쳤다.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라디오와 다수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대중들의 니즈를 잘 이해하고 있는 김신영은 수천 명의 관객들로 빼곡히 찬 무대를 단번에 휘어잡았다. '일요일의 막내딸'로 자신을 소개한 김신영은 앞으로 '전국 노래자랑'과 오랜 시간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관객과 대중들에게도 "성장하는 모습을 보일 것"을 약속했다.

이날 가수 양희은이 첫 무대로 김신영을 지원 사격했다. 양희은은 '참 좋다'를 부르며 무대에 올랐고, 뒤이어 김신영이 등장해 양희은과 함께 '행복의 나라로'를 열창했다. 평소 김신영을 아낀다는 양희은은 "데뷔 52년 만에 처음 '전국 노래자랑'에 출연했다. 누구에게나 처음이 있으니, 어린싹이라 생각하고 보듬어 달라"며 김신영을 소개했다. 김신영은 객석을 향해 큰절을 하며 인사했고, 그의 "전국!' 선창에 객석에서는 "노래자랑!"이라는 화답이 우렁차게 울려 퍼졌다. 신명 나는 오프닝 음악이 더해지며 김신영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김신영 / 사진=KBS1 전국노래자랑


◆준비된 MC, 대중들과의 뜨거운 교감

김상아 CP가 쟁쟁한 후보들 중 김신영을 발탁한 이유가 정확히 통했다. 수년간 여러 매체를 통해 대중들과 활발히 소통해온 김신영의 교감 능력은 뛰어났다. '전국 노래자랑'에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었다. 김신영은 총 12명의 참가자와 스페셜 게스트 7팀이 무대를 펼치는 동안 한 순간도 무대에서 내려오지 않았다. 자리에 앉지도 않은 채 음악에 몸을 맡겼고, 제자리에서 어깨춤을 추거나 객석과 손짓을 주고받고 하이파이브를 하는 등 끊임없이 소통했다.

김신영을 축하하기 위해 찾아온 절친 사절단도 무대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김신영의 소속사인 미디어랩 시소 대표 송은이는 '정말로'를 열창해 딩동댕을 받았고, 김신영에게는 축하 꽃다발과 사탕 목걸이를 건네 훈훈함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김신영이 활동을 하며 이계인의 성대모사를 하며 화제를 모았던 만큼 이계인도 등장해 재미있는 무대를 연출했다. 김신영과 이계인은 '부녀 콩트'를 벌였다. 이밖에도 가수 나비 박서진 박현빈 브레이브걸스 에일리 등이 축하 무대를 펼쳐 '전국 노래자랑'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악뮤' 이찬혁도 객석에 자리해 김신영을 응원했다.

◆새로운 바람, 기대되는 新 '전국 노래자랑'

이날 현장에는 수천 명의 시민이 운집했다. 하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일부 관객은 무대 뒤 공원에 돗자리를 깔고 앉아 '전국 노래자랑'의 무대를 즐겼다. 노란색 팬클럽 옷을 맞춰 입은 박서진 팬클럽의 모습도 눈에 띄었다.

뿐만 아니라 '전국 노래자랑'의 MC 김신영 덕에 좀 더 다양해진 관람객들의 연령도 볼 수 있었다. 새롭게 단장한 '전국 노래자랑'. 기대 그 이상의 에너지와 태도로 관객들과 완벽한 소통을 보여준 앞으로의 '전국 노래자랑'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