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박세리 희망재단이 오는 9월 26일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LG전자 박세리 월드매치'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골프 여제' 박세리(LPGA 통산 25승·메이저 5승)와 동시대에 활약한 레전드 선수 5명, 세리키즈 출신을 포함한 현역 6명 등 총 12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골프 여제' 아니카 소렌스탐(LPGA 통산 72승·메이저 10승), 로레나 오초아(LPGA 통산 27승·메이저 2승), 로라 데이비스(LPGA 통산 20승·메이저 4승), 청야니 (LPGA 통산 15승·메이저 5승), 크리스티 커(LPGA 통산 20승·메이저 2승)가 '레전드'로, 김효주, 박민지, 박현경, 조아연, 임희정, 황유민이 현역 선수로 출전한다.
또한 경기 전에는 골프 유망주인 '세리키즈' 선수들을 위한 레전드들의 레슨이 마련되어 있어, 대한민국 골프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함께하는 이벤트로 치러질 예정이다.
더불어 대회 개최를 통해 환경 보존과 주니어 골프 선수 육성을 위한 기금이 조성된다. 경기는 전반 9홀과 후반 9홀로 나뉘어 각 각 포볼, 포섬 방식으로 펼쳐지며 레전드 선수와 현역 선수가 한 조를 이루게 되는데, 조 편성은 대회 당일에 추첨한다.
전반 포볼 매치에서는 전체 선수들의 버디 수에 따라 기금이 적립되며, 후반 포섬 매치에서는 우승팀 이름으로 총 2억원의 기부금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 환경을 위해 입장권이 2500매 한정으로 판매되며, 선착순 구매자 500명에게는 골프 흑삼 젤리, 텀블러 등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갤러리들에게 이마트 간식 패키지, AHC 선패치, 나뚜루 아이스크림 등 풍성한 기념품이 제공되며, 스크래치 복권을 통해 LG전자 가전제품, 우산, 모자, 텀블러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
입장권은 9월 16일부터 오후 3시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SBS골프에서 9월 26일 오후 2시부터 생중계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