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아이브, '일레븐'→'애프터 라이크'로 음방 트로피 통산 30개 달성
작성 : 2022년 09월 12일(월) 15:19

아이브 통산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그룹 아이브가 음악방송 1위 트로피 누적 30개를 달성했다.

아이브는 지난해 12월 데뷔곡 '일레븐(ELEVEN)'을 시작으로 '러브 다이브(LOVE DIVE)', 최근 발매한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단 3장의 싱글 앨범으로 음악방송 1위 트로피 총 30개를 거머쥐었다.

데뷔 일주일 만에 '일레븐'으로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은 아이브는 이후 KBS2 '뮤직뱅크' 3관왕, MBC '음악중심' 4관왕, SBS '인기가요' 3관왕 등 지상파 3사에서 트리플 크라운 포함 각종 음악방송 프로그램 도합 13관왕에 도달했다.

이어 발매한 '러브 다이브' 역시 각종 음악방송 프로그램 1위 자리에 올랐고, 활동 종료 후에도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하는 등 역주행으로 음악방송 10관왕을 차지했다.

지난달 22일 발매한 '애프터 라이크'도 SBS M, SBS FiL '더쇼',KBS2 '뮤직뱅크',MBC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거머쥐며 현재 7관왕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 로 지난 9일 KBS2 '뮤직뱅크' 결방 속에서도 2주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되면서 데뷔 283일만에 음악프로 통산 30개의 트로피와 지난 25일 개최된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신인상 (슈퍼루키상)과 본상을 동시에 수상한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